1 온 땅이여 여호와께 즐거운 찬송을 부를지어다
2 기쁨으로 여호와를 섬기며 노래하면서 그의 앞에 나아갈지어다
3 여호와가 우리 하나님이신 줄 너희는 알지어다 그는 우리를 지으신 이요 우리는 그의 것이니 그의 백성이요 그의 기르시는 양이로다
4 감사함으로 그의 문에 들어가며 찬송함으로 그의 궁정에 들어가서 그의 이름을 송축할지어다
5 여호와는 선하시니 그의 인자하심이 영원하고 그의 성실하심이 대대에 이르리로다
- 시편 100
우 |
리 각자는 하나님의 손으로 만들어진 원본입니다. 스스로 만들어진 남자나 여자는 없습니다. 아무도 혼자 힘으로 재능을 갖거나 늠름해지거나, 영리해진 사람은 없습니다. 하나님은 우리 각자를 직접 만드셨습니다. 그분은 말할 수 없는 사랑으로 우리를 생각하시며 지으셨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몸과 마음과 영혼을 만드셨습니다. 그리고 그게 끝이 아니라, 하나님은 아직도 우리를 만들고 계십니다. “너희 안에서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실 줄을 우리는 확신하노라”(빌1:6)라는 성경말씀처럼 하나님이 전념하시는 목적은 우리의 성숙입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더 용감하고, 더 강하고, 더 순수하고, 더 평화롭고, 더 사랑스럽고, 덜 이기적인 사람으로, 즉 우리가 항상 그렇게 되기를 원했던 바로 그런 사람으로 만들고 계십니다.
“[여호와의] 인자하심이 영원하고 그의 성실하심이 대대에 이르리로다”(시100:5). 하나님은 언제나 우리를 사랑하셨고(‘영원’은 양방향으로 갑니다), 우리에게 끝까지 신실하실 것입니다.
우리는 영원히 지속되는 사랑을 받았고, 하나님은 결코 우리를 포기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그것이 기쁨을 가지고 “노래하면서 그의 앞에 나아갈”(2절) 좋은 이유입니다!
만약 우리가 곡조를 가지고 노래할 수 없다면, 하나님께 크게 외치십시오. “여호와께 즐거이 부를지어다”(1절).
◈ 저는 변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때로는 어떻게 변해야 할지 또는 변할 수는 있을지 의문도 듭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제 안에서 계속해서 역사하고 계신다는 것과, 나중에 뒤돌아 볼 때 하나님께서 저를 성장시키신 것을 보게 될 것을 압니다. 감사합니다!
여호와가 우리 하나님이신 줄 알지어다 그는 우리를 지으신 이요 우리는 그의 것이니 - 시편 100:3
영적인 성장은 믿음이 자라갈 때 일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