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2 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러 가노니
3 가서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4 내가 어디로 가는지 그 길을 너희가 아느니라
- 요한복음 14:1-4
우 |
리 가족은 강아지를 키울 계획으로 열한 살 된 딸이 몇 달 동안 조사를 했습니다. 딸아이가 수집한 많은 정보 중에는 강아지가 무엇을 먹고 우리의 새 집에 어떻게 데려와야 하는지도 있었습니다.
강아지들은 한 번에 방 한 개씩 보여줄 때 가장 잘 적응한다고 딸이 말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정성으로 여분의 방을 준비했습니다. 물론 새 강아지를 키우면서 예상하지 못한 일들이 생기겠지만, 즐거운 마음으로 한 딸의 준비는 더 바랄 것 없이 완벽했습니다.
딸이 강아지를 손꼽아 기다리며 사랑의 마음으로 준비하는 것을 보며 그의 백성들과 함께 삶을 나누려고 했던 그리스도의 열망과 그들을 위해 거처를 마련하시겠다는 그분의 약속이 떠올랐습니다. 이 땅에서의 사역이 끝날 무렵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요한복음 14:1) 고 하시며 그들에게 주님을 믿으라고 권면하셨습니다. 그러고 나서 예수님은 “[그들을]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면… [예수님이] 있는 곳에 [그들도] 있게 하리라”(3절)고 약속하셨습니다.
제자들은 곧 어려움에 처할 상황이었지만, 예수님은 그들을 주님의 거처로 데려가기 위해 일하고 있음을 그들이 알기를 원하셨습니다.
나는 딸아이가 새 강아지를 위해 조심스럽게 빈틈없이 준비하는 것을 보고 무척 즐거웠습니다. 그러나 그의 백성 한 사람 한 사람이 주님과 함께 영생을 누리도록 우리 구주께서 직접 세심하게 준비하시면서 얼마나 더 즐거워하실지 나는 감히 상상만 할 수 있을 뿐입니다(2절).
◈ 예수님께서 하나님 아버지의 집에 당신을 위한 거처를 예비하고 계시다는 것을 알게 되니 어떤 느낌이 듭니까? 어려운 시기에 그 소망을 붙드는 것이 어떻게 힘과 용기를 더해줍니까?
가서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 요한복음 14:3
예수님, 가셔서 저를 위해 거처를 마련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소망을 온전히 주님께 두게 하시고 주님을 향한 시선을 분산시키는 않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