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8일 - 하나님이 듣고 계실까? (요한1서 5:13-15)

by 미운오리 posted Oct 28,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3 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을 쓰는 것은 너희로 하여금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라

14 그를 향하여 우리가 가진 바 담대함이 이것이니 그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들으심이라

15 우리가 무엇이든지 구하는 바를 들으시는 줄을 안즉 우리가 그에게 구한 그것을 얻은 줄을 또한 아느니라

요한1서 5:13-15

 

가 교회의 교인 관리 사역팀을 섬겼을 때 맡았던 일 중의 하나는 예배 중 교인들이 적어낸 기도 요청 카드를 보고 기도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모의 건강을 위한 기도, 부부의 재정을 위한 기도, 손자가 하나님을 찾기를 바라는 기도 등이 있었는데, 기도의 결과에 대해서는 거의 들은 바가 없었습니다. 대부분 익명이었기 때문에 하나님이 어떻게 응답하셨는지 알 방법이 없었습니다. 나는 가끔 ‘하나님이 정말 듣고 계실까? 내 기도로 어떤 일이 일어나기는 했을까?’라는 의심이 들기도 했습니다.

  일생 동안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이 내 기도를 들으실까?”라는 의문을 갖습니다. 나는 한나가 기도한 것처럼 아기를 갖게 해달라고 간청했지만 오랫동안 응답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아버지가 믿음을 갖게 해달라고 간구했지만 아버지는 어떤 분명한 신앙고백도 없이 돌아가셨습니다.

  하나님께서 귀 기울여 들으신 무수한 사례가 수천 년에 걸쳐 기록되어 있습니다. 노예 생활에 시달리는 이스라엘의 신음소리를 들으시고(출애굽기 2:24), 시내산에서 모세를 들으시며(신명기 9:19), 길갈에서 여호수아를 들으시고 (여호수아 10:14), 아이를 간구하는 한나의 기도를 들으시며(사무엘상 1:10-17), 사울로부터 구해달라고 부르짖는 다윗의 간구를 들으셨습니다(사무엘하 22:7).

  요한1서 5장 14절 말씀은 우리가 “그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들으심이라”고 강조합니다. “듣는다”라는 말의 의미는 들은 것에 기초하여 주의를 기울이고 반응한다는 뜻입니다.

  오늘 우리가 하나님 앞에 나아갈 때, 그의 백성의 역사 속에서 하나님이 언제나 그들에게 귀를 기울이셨던 것을 확신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간구를 들으십니다.

◈ 최근에 하나님께 무엇을 구했는지 잠시 생각해 보십시오. 간구의 동기가 무엇이었습니까? 하나님께서 들으신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그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들으심이라 - 요한1서 5:14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께서 제 기도를 들으신다고 말씀하시기에 믿고 간구하며 나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