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일 - 성탄의 임재 (이사야 7:10-14)

by 미운오리 posted Dec 02,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0 여호와께서 또 아하스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11 너는 네 하나님 여호와께 한 징조를 구하되 깊은 데에서든지 높은 데에서든지 구하라 하시니

12 아하스가 이르되 나는 구하지 아니하겠나이다 나는 여호와를 시험하지 아니하겠나이다 한지라

13 이사야가 이르되 다윗의 집이여 원하건대 들을지어다 너희가 사람을 괴롭히고서 그것을 작은 일로 여겨 또 나의 하나님을 괴롭히려 하려느냐

14 그러므로 주께서 친히 징조를 너희에게 주실 것이라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 이사야 7:10~14

 

“이

죄악 세상 사람 주 오심 모르나, 주 영접하는 사람들 그 맘에 오시네” 필립 브룩스의 애창곡 “오 베들레헴 작은 골”의 이 가사는 성탄절의 본뜻을 말해줍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죄에서 구하고 그를 믿는 모든 자에게 하나님과의 새로운 생명의 관계를 갖게 해주려고 우리의 망가진 세상에 오셨습니다.

  브룩스는 이 찬송가를 쓰고 몇 십 년이 지난 후 친구에게 보낸 편지 에서 자신의 삶에 하나님과의 관계로 인해 생긴 결과를 이렇게 예리하게 묘사했습니다. “이것이 얼마나 인격적 관계로까지 발전시켰는지 말로 할 수 없다네. 하나님은 나와 함께 계셔. 그분은 나를 알고 나는 그분을 알아. 이건 그냥 비유로 말하는 게 아니고 세상에서 제일 확실한 일이며 매일 더 확실해지고 있다네. 이렇게 몇 해를 더 가면 어디까지 갈지 참으로 기쁘고도 놀랄 일이라네.”

  브룩스의 삶에 임재하신 하나님에 대한 그의 잔잔한 확신은 이사야가 예언한 예수님의 이름 중 하나를 생각나게 합니다.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이사야 7:14). 마태복음은 우리에게 히브리어 이름 임마누엘의 의미를 이렇게 알려줍니다.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1:23).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통해 우리에게 가까이 오심으로 우리는 인격적으로 그분을 알고 영원히 함께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여 함께 계시는 것이 가장 위대한 선물입니다.

◈ 하나님이 우리를 너무나 사랑하셔서 하나님이 항상 같이 계시길 원하신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할까요? 오늘 어떻게 그분에게 가까이 가시겠습니까?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 이사야 7:14

 

사랑의 하나님, 이 세상에서의 삶과 십자가에서의 죽음, 부활을 통해 당신 자신을 우리에게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그리고 영원히 주님을 위해 살도록 도와주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