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니 소금이 만일 그 맛을 잃으면 무엇으로 짜게 하리요 후에는 아무 쓸 데 없어 다만 밖에 버려져 사람에게 밟힐 뿐이니라
14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산 위에 있는 동네가 숨겨지지 못할 것이요
15 사람이 등불을 켜서 말 아래에 두지 아니하고 등경 위에 두나니 이러므로 집 안 모든 사람에게 비치느니라
16 이같이 너희 빛이 사람 앞에 비치게 하여 그들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
- 마태복음 5:13~16
어 |
느 호텔 체인의 광고를 보니 어두운 밤에 작은 건물이 하나 서 있고 그 주변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영상 속에 빛이라고는 호텔 현관문 가까이 있는 작은 등에서 비추는 불빛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그 등불은 방문자가 계단을 올라가 호텔에 들어가기에 충분한 밝은 빛을 비추고 있습니다. 광고 문구는 이렇게 끝을 맺었습니다. "당신을 위해 불을 켜 두겠습니다."
현관의 불빛은 지친 여행자들이 멈추고 쉴 수 있는 편안한 곳이 지금도 영업중임을 알리는 환영의 표시와도 같습니다. 그 불빛은 지나가던 사람들에게 어둡고 지친 여행길에서 들어와 쉬라고 초대합니다.
예수님은 그를 믿는 사람들의 삶은 환영하는 불빛과도 같은 삶이어야 한다고 말씀하십니다. 주님은 제자들에게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산 위에 있는 동네가 숨겨지지 못할 것"(마태복음 5:14)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믿는 우리는 이 어두운 세상을 밝게 비추어야 합니다.
주님이 우리를 이끄시고 능력을 주실 때 "[사람들이] [우리의]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릴"(16절)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의 불을 계속 켜 두면 그들은 마음에 환대를 느끼고 우리에게 와서 세상의 참된 빛이신 예수님에 대해 더 알고 싶어 할 것입니다(요한복음 8:12). 지치고 어두운 이 세상에서 예수님의 빛은 항상 켜져 있습니다.
당신의 불은 켜져 있습니까? 오늘 예수님이 당신을 통해 빛을 비추실 때 다른 사람들이 보고 그들도 주님의 빛을 비추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당신은 오늘 예수님을 위한 빛을 어떻게 비출 수 있습니까? 예수님을 비추지 못하게 막는 장애물이 무엇입니까?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산 위에 있는 동네가 숨겨지지 못할 것이요 - 마태복음 5:14
예수님, 빛을 밝게 비추어 사람들을 주님께로 이끌 수 있게 도와주소서.